골든플래닛, 구글 클라우드 비즈니스 런칭

입력 2020-02-17 09:45   수정 2020-02-17 09:47


구글애널리틱스 비즈니스 선두자인 ㈜골든플래닛(대표 김동성)이 구글 클라우드 비즈니스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4일 밝혔다.

구글 클라우드가 2020년 초에 서울리전 서비스 시작을 발표했다. 구글 클라우드의 GCP(Google Cloud Platform) 서비스는 가상머신(VM)과 컨테이너,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저장공간과 데이터베이스(DB), 머신러닝(ML) 및 인공지능(AI) 기술을 포함한 서버리스 API와 전통적인 데이터 분석 도구의 온디맨드 버전, ML에 특화된 하드웨어 자원 등 다양한 서비스 구성요소를 포함한다.


데이터베이스 및 스토리지 영역에선 오브젝트 데이터 저장을 위한 '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'와 '빅쿼리(BigQuery)', 빅데이터 저장소인

'클라우드 빅테이블(BigTable)'과 글로벌 분산형 DB '클라우드 스패너(Spanner)'등 다양한 저장소를 제공한다.

ML 및 AI 기술로는 구글 번역(Cloud Translation), 자연어 처리, 비저닝, 상품 추천과 같은 AI 등의 AutoML을 제공하여 비전문가도 손쉽게 ML모델링을 활용할 수 있다.

구글 클라우드의 GCP는 각지 서비스 인프라, 클라우드 자원의 기반 기술 지원을 통해 전세계 소프트웨어 생태계에서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, 국내에서도 온프레미스 환경을 GCP 상으로 구축 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데이터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.

구글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 360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수년간 국내 GA사업을 주도해왔던 골든플래닛이, 2020년 구글 서울 리전 오픈을 앞두고, GCP 조직을 새로이 구성할 계획이다.

㈜골든플래닛 대표 김동성은 “데이터 분석 이후 개선, 효율성을 위해 골든플래닛이 그 동안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보유한 예측 및 분류 분석 기술의 노하우로,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엔진을 활용하여, 금융, 이커머스, 공공,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의 요구에 최상의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.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하드웨어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고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웨어하우스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통해 기업에 최적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”고 밝혔다.


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